안녕하세요, 어블행블입니다.
이번에 직장에서 단체로 갤럭시탭을 구매하게 되어 얼떨결에 갤럭시탭 s7+가 생겼습니다.
무려 256기가 짜리 갤럭시 탭 s7+ 입니다. 새 전자기기는 늘 설레는 법이니 경건한 마음으로 언박싱을 했습니다.
박스를 열면 이렇게, 패드가 잘 싸여져 있습니다.
패드를 꺼내고 나면 배터리 충전기, 펜슬이 기다리고 있네요. 원래 아이패드를 잘 사용하고 있어 크게 필요한 것은 아니었지만 업무용으로 사용해보려 합니다.
갤럭시 탭 vs 아이패드
아이패드와 갤럭시 탭 중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. 저는 아이폰과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기에 아무런 고민없이 아이패드를 구매했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삼성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지요.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256기가와 갤럭시 탭 s7+를 여러가지 측면으로 비교분석 해보겠습니다.
1. 크기
아이패드 프로: 11인치
갤럭시 탭 s7+: 12.4인치
갤럭시 탭 s7+가 화면이 훨씬 크긴 합니다. 하지만 아이패드는 12.9인치 모델이 존재하니 우위를 가리기는 힘들어 보입니다.
2. 무게
아이패드 프로가 갤럭시 탭 s7+보다 훨씬 가볍습니다. 하지만 이는 크기차이에 따른 것일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.
3. 가격
공홈 기준 아이패드 11인치는 256기가는 1,129,000원, 12.9인치는 1,509,000입니다. 반면에 갤럭시 탭 s7+ 256기가는 1,249,100이네요. 여기에 아이 펜슬은 또 추가 금액이 들죠. 사실 애플이 가격이 좀 깡패이긴 합니다. 가격은 갤럭시 탭 s7+ 승!!
4. 배터리
사용해본 결과 갤럭시 탭 s7+가 아이패드 프로보다 배터리가 더 오래갔습니다.
5. 편의성
저는 앱등이이기 때문에 편의성에서 갤럭시가 애플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. 모든것이 연동되니 참 편리하지요. 하지만 주로 삼성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갤럭시 탭이 무조건 더 편하실거 같습니다.
갤럭시탭을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이패드를 주로 사용하는지라 아직 갤럭시탭을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 않습니다. 저는 일반 사무직이라 업무용으로 간단하게 사용하기 괜찮은 듯 합니다.
결론: 아이폰을 쓰신다면 아이패드를, 갤럭시를 쓰신다면 갤럭시탭을 추천드립니다.
댓글